지상사협회 2018년 1차 정기종회, 신임회장에 우림건설 이광희 법인장 선출
▲지상사협회 2018년 1차정기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전승민 총영사 @사진:이정욱 운영국장

지상사협회 2018년 1차 정기종회, 신임회장에 우림건설 이광희 법인장 선출

지난 26일 카자흐스탄 알마티 명가에서 지상사협회 2018년 1차 정기총회가 열렸다.

정태형 총무의 사회로 진행된 2018년 1차 정기총회는 김중관 회장을 포함한 회원사와 전승민 총영사, 조성관 한인회장, 중기연 황수연 수석 부회장 등 약 40명이 참석했다.

이날 정기총회를 마지막으로 지상사협회 회장을 마치게 되는 김중관 회장은 “어려운 시기를 잘 견디고 지금까지 버텨 온 만큼 모든 기업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는 한해가 되길 바라고, 새롭게 선출되는 회장을 중심으로 더 발전하는 모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했다.

이광희 법인장
지상사협회 신임회장에 선출된 우림건설 이광희 법인장@출처:페이스북

2018년 지상사협회를 이끌어 갈 신임 회장에는 우림건설 이광희 법인장이 선출되었다.

지상사협회 이광희 신임 회장은 인사말에서 “9년을 알마티에서 지내며 카자흐스탄 경제의  굴곡을 직접 체험했는데, 올해 카자흐스탄 경제는 지난해에 비해 나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지상사협회는 내부적으로 회원간의 정보교류와 친목도모가 잘 되도록 노력하고, 외부적으로는 한인회와 중기연, 총영사관과 함께 최대한 협력하고 교민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선출된 이광희 회장과 함께 지상사협회를 이끌어갈 임원은 수석 부회장에 아시아나 심철호 지점장, 부회장에 영산 김정원 법인장, 감사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리혜 소장, 총무는 우림건설 김송환 팀장이 선출되었다.

이날 1차 정기총회 안건은 1. 2018년 신임집행부 선출 2. 2017년 연말 불우이웃돕기 행사 결과 보고 3. 2017년 예산집행 결산 보고에 관한 것이었다.  지상사협회에는 지난 12월 14일 코트라 알마티무역관, 중소기업연합과 함께 고아원 9곳과 2개 대학 한국어학과, 고려인협회에 식품, 의류, 가전, 전자기기, 장난감 등을 기부했다. 

또한 회원사 중 인사 이동이 있었는데, 신한은행 이교종 차장 귀임, 신한파이낸스 최낙주 법인장이 귀임하고 천영일 법인장 부임, 코트라 이재원 부관장이 귀임하고 이선호 과장 부임, 중소기업 진흥공단 이병하 소장 귀임, AK그룹 김태형 대표변호사 부임, 그리고 신입회원사로 YM에듀케이션 윤명식 지사장 소개가 있었다.      /이정욱 운영국장

출처:카자흐스탄 한인회 발행 한인신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