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0일 CIS 뉴스-알마티 지각판 사이에 1,000개 건물 위치

2018년 4월 10일 CIS 뉴스 입니다.

NEWS LIST

  1. 알마티 지각구조 지역에 천개 건물 위치
  2. 나자르바예프 대통령 아스타나 주차 문제 질책
  3. 보건 의사들 진드기 매개 뇌염 전염성이 강해진 시기가 시작되었음을 경고
  4. 지질학자들 새로운 광물 매장지 발견해
  5. 카자흐스탄에서 2018년에 환자 건강 상태 온라인 모니터링 시행

 

알마티 지각구조 지역에 천개 건물 위치

알마티에서 지각구조 틈 지역에 약 천 채의 건물이 위치해 있다. 이는 812채의 다세대 아파트와 사회 시설이다. 이에 대한 지진 보강에 관한 권고 사항과 계산을 가지고 있다. 건설 허가증 발급에 대해 진행된 세미나에서 예랄 쇼크바로프 AO ‘카자흐스탄 건축 및 건설의 설계 연구소’ 생산부 부장이 이와 같은 언급을 했다는 Krisha.kz의 보도 내용을 Zakon.kz에서 전했다. 

쇼크바로프 부장은 또한 4천 채 이상의 다세대 아파트는 내진설계 건물임을 언급했다. 

 “2017년에 알마티 시장의 지시대로 건축 관리 측면에서 우리는 도시 내 7,027개의 건물에 대해 내진성을 확인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주택, 어린이집, 학교, 병원, 입원 병동 등 사회 시설을 상대로 실시했습니다. 우리는 지진 단계에 따른 실제적인 데이터를 얻기 위한 건물 기술 조사와 지진 강도 7에서 10규모의 예상되는 지진에 경제적 손실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모든 건물에 전자 설비 일람이 작성되었고 여기에는 건물의 주소, 내진 설계 여부, 리모델링, 보수 작업, 건물의 사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비 일람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6,547채의 주택과, 323개 학교 246개 어린이집, 89개의 병원을 상대로 검사했습니다. 조사 결과 내진 설계는 2001년에 지어진 4,147채의 주택에만 되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라고 부장은 설명했다. 

또한, 다세대 아파트 전자 설비 일람을 작성하면서 전문가들은 어떠한 벽이 리모델링시 철거할 수 있는지 확실히 보여주었다. 

 “모든 형태의 주택에 우리는 어떠한 칸막이가 철거할 수 있는 것이고 어떤 것은 안 되는지 표시했습니다.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나누어 여기에 맞는 색으로 표시를 했습니다. 예를 들어, 설비 일람에는 패널로 만든 주택에는 욕실과 내부 목재 장의 칸막이만 철거가 가능합니다.”라고 쇼크바로프 부장은 설명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전자 설비 일람에 관련된 작업은 이미 완료되었고 모든 데이터는 건축 관리부에 전달되었다고 한다. 이에 대한 정리 이후에는 대략적으로 올해 말까지 여기에 대한 서류는 정해진 기관에서 제한된 형태로 열람이 가능해진다. 

/zakon

 

나자르바예프 대통령 아스타나 주차 문제 질책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은 아세트 이세케셰프 아스타나 시장에게 현재 해결되지 않는 아스타나의 주차 공간에 대해 비판했다고 ‘Kazinform’ 통신원이 보도했다. 

“주차장은 우리에게 있어 늘 진행되는 문제입니다. 불바르 누를르 졸은 이미 찾고 정부 청사 근처와 시청 앞도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 창 밖으로 이런 혼란스러움이 보이지 않는단 말입니까?”라고 대통령은 아스타나 향후 개발 관련 회의에서 언급했다. 

시장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올해 시행된다고 언급했다. 

“올해 시청 앞과 쭘 앞에 각 2천대의 주차공간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누르 졸’ 옆에는 유료 주차장 프로젝트를 도입하게 됩니다.”라고 시장은 말했다. 

대통령은 이에 대한 대답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있어 실질적인 질서가 없다는 것에 주목했다.

“우리는 전반적으로 주차장과 관련해서 도시 내에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건물을 짓는 시행사에는 지하 주차장을 반드시 짓게 할 것을 요구해야 합니다. 아스타나에 비해 조금 더 큰 도시들이 있습니다. 그런 도시들은 이런 상황을 잘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질서도 없고 주차장에 대해 돈도 받지 않습니다. 만약 ‘메르세데스’ 살 돈이 있다면 주차장 이용료를 매 시간마다 지불하게 하십시오. 없으면 종이를 붙이고 가장 엄격한 과태료를 내게 하십시오.”라고 대통령은 말했다.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대통령은 이러한 정책들이 도시 내 주차장 공간 문제에서 질서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질서가 생기고 사람들은 버스를 타게 될 것입니다. 물론 버스는 제대로 된 것이어야 합니다. 이것은 주차장에 관련된 문제뿐만은 아닙니다. 이러한 질서 없는 주차장 때문에 구급차도, 소방차도 건물에 접근할 수 없는 것입니다.”라고 대통령은 덧붙였다. 

/카즈인폼

 

보건 의사들 진드기 매개 뇌염 전염성이 강해진 시기가 시작되었음을 경고

카자흐스탄 보건부 공공 보건 위원회는 진드기에 의한 매개뇌염 전염성이 강해진 계절이 시작되었음을 알렸다. 이는 9월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6월 초반에는 진드기가 가장 활발하게 움직일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관련 부서에서 발표한 내용을 ‘Kazinform’에서 전했다. 

2017년에 진드기에 물려 의료 기관을 방문한 사람은 11,482명으로 그 중 93.9%에 해당하는 10,793명이 면역 글로불린 예방 치료를 받았다. 인구 10만명 당 0.19명 꼴로 33건의 진드기 매개뇌염이 등록되었고 진드기에 물린 이후 가장 늦게 의료 기관을 방문하는 지역은 동카자흐스탄주로 43.5%를 차지했다. 

카자흐스탄에서 진드기 매개뇌염에 대해 풍토성을 지닌 지역은 알마티주, 아크몰주, 동카자흐스탄주, 알마티와 그 주변 지역으로 나타난다. 

이러한 이유로 진드기 매개뇌염이 발생할 수 있는 자연에서 머무는 것과 관련된 업종에 종사하는 산림업 종사자, 사냥꾼, 다른 임업이나 수렵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는 진드기 뇌염 예방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러한 풍토적 지역에는 봄과 가을 두 번 진드기 방역 작업이 실시된다. 이곳은 아이나 어른을 위한 요양 시설이나 자연에 머무는 것과 관련된 직종을 가진 사람들이 항상 머무는 숙소, 관광 및 여가 지역, 과수원 협동 조합 지역, 산림 지역, 산업 및 생활 그리고 기타 다른 목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자주 찾는 장소 등이 포함된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진드기가 마취 타액과 함께 흡착하는 경우, 진드기 바이러스가 심하게 전파되는 시기에는 소, 양, 염소의 우유에도 바이러스가 있을 수 있는데 이때 이들 동물의 생우유를 마시는 경우, 또는 진드기를 눌러 죽이거나 물린 자리를 긁을 때 사람에게 진드기 뇌염 자극 물질이 전달된다. 

진드기 매개뇌염 발병은 예방접종이나 특별 보호 의복을 착용하거나 진드기가 기어 다닐 수 없는 옷을 착용함으로 예방할 수 있다. 

상의는 반드시 긴 팔로 되어 있어야 하고 손목 부분에는 잠글 수 있거나 고무로 단단히 조여져야 한다. 그리고 상의는 바지 안 쪽으로 반드시 넣어 있고 바지는 양말과 장화 안으로 집어 넣어야 한다. 머리와 목은 스카프, 깃이 높은 칼라, 옷에 착용된 모자로 덮거나 다른 가능한 것으로 덮어야 한다. 

자연에 있을 경우 주기적으로 몸과 옷을 살펴보아야 한다. 만약 진드기가 흡착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을 때 반드시 즉시 의료진에게 보여주어야 한다. 만약 그럴 수 있는 가능성이 없다면 혼자서 진드기를 떼어내어야 한다. 진드기를 떼어내는 것은 매우 조심해야 하는데 코와 입 주변을 끊어내지 않고, 흡착된 진드기 위에 어떤 종류든 기름 또는 등유를 몇 방울 떨어뜨리고 핀셋이나 투명한 실로 잡은 다음 조금씩 흔들어서 제거해야 한다. 만약, 진드기의 입 부분이 피부에 남았다면, 가시를 제거 하듯이 없애야 한다. 물린 자리에는 요오드를 바르고 깨끗하게 손을 씻어야 한다. 

진드기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퇴치제나 기피제 등과 같이 드러난 신체나 옷에 처치할 수 있는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진드기 뇌염의 위험이 강한 지역에서는 반드시 우유를 끓인 다음에 마셔야 한다. 이 외에도, 생우유만 위험한 것이 아니라 이것으로 만들어지는 트바록, 스메따나, 버터 등과 같은 제품도 유의해야 한다. 

진드기에 물린 사람은 가까운 곳에 위치한 병원을 24시간이 지나기 전에 방문해 응급 치료를 해야 한다. 

참고 사항 : 진드기 매개 뇌염은 급성 감염 전염병이고 자연에서 발병하며 여러 장기 및 시스템을 파괴하고 특히 중추 신경계를 파괴하는 병이다. 심각한 상황에서는 마비가 오거나 이로 인해 장애를 가지게 될 수 있다. 

/카즈인폼

 

지질학자들 새로운 광물 매장지 발견해

2017년에 국가 예산으로 자원 연구는 98군데에서 진행되었다고 카자흐스탄 투자 개발부 지질학 및 자원 이용 위원회에서 발표한 내용을 ‘Kazinform’ 통신원이 전했다. 

악바트르 나드르바예프 위원장은 투자개발부 언론 컨퍼런스에서 작년에 지질탐사에 80억 텡게를 예산 책정했다고 언급했다.  

그 결과 지질학자들은 새로운 광물 매장지를 발견했다. 예상되는 자원은 금 1.5천톤, 구리 약 2,800만톤, 합성금속 2,260만톤이다. 

지질학자들은 또한 카라간다 석탄 매장지 메탄 함유량을 연구했다. 그 결과 예상되는 메탄은 약 140억m3였다. 

 “이 외에도, 지역 연구 및 탐사 중에 주석, 텅스텐, 몰리브데넘, 철, 망간 광석, 그리고 리튬 등의 자원이 추정되었습니다. 사실상 모든 지역에서 향후 탐사 및 평가 작업이 진행되도록 전망 있는 구역으로 정해 졌고 이후에 토지 이용을 위해 전달될 것입니다.”라고 악바트르 나드르바예프 위원장은 설명했다. 

/카즈인폼

 

카자흐스탄에서 2018년에 환자 건강 상태 온라인 모니터링 시행

카자흐스탄에서 의료 진료 행위 과정 중 언제 인공 지능 시스템을 이용하게 될 것인지에 대해 옐좐 비르타노프 카자흐스탄 보건부 장관은 말했다며 ‘Kazinform’ 통신원이 보도했다. 

 “보건 디지털 과정은 새로운 입법 규정 승인과 개발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목적으로 우리 부는 국민의 건강과 보건 시스템 관련 법에 대해 발의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본 용어를 정하고 이를 조정하는 것을 제안하고 있습니다.”라고 정부 회의에서 옐좐 비르타노프 장관은 말했다. 

보건부 장관은 이러한 정책이 2018년 말까지 완성될 것이고 이와 함께 전자 건강 기록부 시행 및 모든 보건 시스템의 통합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내년에는 환자 건강 상태 온라인 모니터링, 인공 지능을 기본으로 한 분석 등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2020년까지 원격 건강 상태 컨트롤, 인공 지능 시스템 통합을 도입하고, 2021년에는 기계 학습, 인공 지능을 통한 의료 행위, 발병률 예측 등을 도입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옐좐 비르타노프 장관은 설명했다.  

/카즈인폼

출처:카자흐스탄 한인회 발행 한인신문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