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5일 CIS 뉴스-블록체인 기술로 납세 내역 추적한다

2018년 4월 5일 CIS 뉴스 입니다.

NEWS LIST

  1. 카자흐스탄에서 블록체인 기술 이용해 납세자 이체 내역 추적할 있게 된다. 
  2. 알마티에 세계적 수준의 호텔 2 건설 예정
  3. 카자흐스탄 모든 승객 열차에 Wi-Fi 설치
  4. 카자흐스탄에 온라인 변호사 만들 계획
  5. 카자흐스탄에서 국내 열차표 모두 전자표 발권으로 전환
  6. 바이벡 시장 알마티 도로 보수 기간 최적화와 감독 기능 향상할 것을 지시
  7. 5월에 카자흐스탄에서 11이 공휴일

 

카자흐스탄에서 블록체인 기술 이용해 납세자 이체 내역 추적할 있게 된다

4월 재무부는 정보시스템 ‘Astana-1’을 시행하면서 세금과 관세를 포함한 통합 개인 계좌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러한 정책은 ‘디지털 카자흐스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것이라고 카자흐스탄 재무부에서 발표한 내용을 ‘Kazinform’ 통신원이 보도했다. 

통합 개인 계좌를 도입함으로 ‘초과지불 – 미납금’ 원칙 하에 관세에 대해 자동 보고로 진행하고 미납금을 검색하며, 전자 포털을 통해 통합 개인 계좌 열람 접근성을 제시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재경부는 자치 클라스터 펀드 ‘혁신 기술 단지’, IBM, 그리고 PwC와 함께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부가세 관리 및 정보 시스템에 대한 기술적 요구 조건 관리 방법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자치 클라스터 펀드 ‘혁신 기술 단지’는 IBM Hyperledger Fabric 베이스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는 것을 위해 필수적인 연구를 진행할 연구실을 만들 계획이다. 이 곳에서 올해 8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부가세 관리 정보 시스템 시범 프로젝트를 시행할 계획이다. 

프로젝트의 핵심은 납세자의 금융 이체 사슬 관계를 순식간에 추적하고 보장된 부가세 환급을 진행하며 분산화된 데이터베이스를 형성하는 것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부가세 관리에 대한 새로운 방법을 적용하는 것은 부가세 관리 과정을 최적화하고 수출업자들을 위해 부가세 환급 기간 단축, 사전 신고서 자동 형성, 세무 기관 측의 검열 수 감소, 납세자들의 부가세 지불 비율 증대, 부가세 관리 투명성 향상, 부정한 방법 적용 불가능 등을 보장하게 된다. 

이 솔루션의 주요한 원칙은 부가세 금융 흐름을 추적하고 실시간으로 납세자들의 세무 의무 이행 투명성을 확인한다는 것이다. 이를 실행하기 위해 시중 2등급 은행에서 열린 부가세 납세자들의 부가세 계좌를 적용하게 된다. 

/카즈인폼

 

알마티에 세계적 수준의 호텔 2 건설 예정

세계적 브랜드의 호텔 2개가 올해 알마티에 들어선다. 지역은 메데우스키 라이온과 알마찐스키 라이온이라고 Almaty.tv에서 보도한 내용을 Zakon.kz에서 보도했다. 

바우르잔 바이벡 알마티 시장이 도시 시찰 중 건설 현장을 둘러보았다. 알마티 시장은 도시 내에 다양한 등급의 숙소가 들어서는 것은 관광 잠재력 개발에 있어 뗄 수 없는 부분이라고 언급했다. ‘Double Tree by Hilton’은 112개의 객실과 1,700sqm 면적을 건설 계획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국가 프로그램 ‘비즈니스 로드맵 2020’의 지원을 받아 시행 중에 있고 투자 규모는 60억 텡게를 초과했다. 고층 건물은 다스무하메도바 거리에 들어서게 되고 시행사는 인근 지역을 보수하고 주변의 주택 마당을 보수할 예정이다. 

 “우리는 전반적으로 국제적 ‘Hilton’ 체인점 기준에 맞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전 규정, 건설 규정, 그리고 다른 기타 규정들을 모두 ‘Hilton’ 체인점이 갖추어야 하는 대로 검토했습니다. 알마티 내 다른 모든 호텔들과 경쟁할 수 있도록 모든 서비스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라고 디나라 아만졸로바 호텔 예약 및 수입 관리부 부장이 말했다. 

또 다른 하나의 업체는 ‘Novotel’ 호텔이다. 전체 면적은 12,000sqm로 여기에는 레스토랑, ball-room, 컨퍼런스 홀, 150개의 객실이 들어서게 된다. 이로 인해 총 120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다. 이 프로젝트 역시 ‘비즈니스 로드맵 2020’의 지원을 받고 있고, 투자 금액은 70억 텡게로 그 중 20억 텡게 이상은 국가 지원금이다. 전반적으로 알마티에는 총 170개의 숙박업체와 8,500개 이상의 객실이 있게 된다. 숙박 가능한 자리 수는 작년에 비해 16% 증가했다. 

/zakon

 

카자흐스탄 모든 승객 열차에 Wi-Fi 설치

카자흐스탄의 모든 열차에 Wi-Fi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한다. 브리핑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알마스 아이트파예프 AO ‘빠사쥐르스끼예 빼레보스끼’ 이사회 회원이 이와 같이 대답했다며 ‘Kazinform’ 통신원이 보도했다.  

“오늘 날 Wi-Fi는 위성 기술을 이용해 아스타나-알마티, 알마티-페트로파블롭스크 ‘툴라르 탈고’ 급행열차 3개 열차에 도입되었습니다. 다른 방면의 열차에 Wi-Fi는 새로운 기술 LTE 도입의 일환으로 2020년에서 2022년 사이에 도입할 계획입니다.”라고 알마스 아이트파예프 회원은 말했다. 

또한, 이러한 설비를 위해 필수적인 장비에 관련한 질문에 대해서도 답했다. “카자흐스탄 철도청은 이 기간까지 모든 철도 노선에 대해 이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그렇게 되면 모든 열차에서 Wi-Fi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라고 알마스 아이트파예프 회원은 덧붙였다. 

/카즈인폼

 

카자흐스탄에 온라인 변호사 만들 계획

카자흐스탄에서 온라인 변호사를 만들 계획이다. 마랏 베케타예프 법무부 장관이 ‘변호 행위와 법률적 지원에 관한 법’ 프로젝트에 대해 카자흐스탄 상원 의회 제 1독회에서 발표하며 이와 같이 언급했다고 ‘Kazinform’ 통신원이 보도했다. 

“변호사 분야에는 새로운 기술 이용이 발전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온라인 변호사 정보 시스템을 형성하고 작업하려 합니다.”라고 마랏 베케타예프 법무부 장관은 말했다. 

장관은 또한, 변호인 서약서를 이용하는 것이 매우 비효율적이라고 언급했다. 이러한 서약서를 폐지하는 것은 변호인의 업무를 최적화하고 변호 회사에 대한 변호사의 의존성을 배제시키고, 또한 시간 및 재정적 지출을 줄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법적으로 변호사를 이용하는 것에 대해 신청자에게 이용에 대한 초기 납입금을 없애고, 변호사를 위한 이중 징계 위원회 생성과 변호사 자격 향상 제도를 만들며, pro bono 지원 도입을 검토했다. 이 외에도, 재판에서 이해 관계를 대표하는 개인은 법률 상담 협회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할 의무와, 변호사 및 법률 상담 이용에 대한 요금에 있어 일괄적으로 권장하는 요금표 개발, 변호사와 법률 상담가의 전문인 의무에 대한 필수 보험 도입 등을 검토하고 있다. 

/카즈인폼

 

카자흐스탄에서 국내 열차표 모두 전자표 발권으로 전환

2020년까지 카자흐스탄에서는 철도 이용에서 국내 열차 노선을 이용하는 경우에 한해 표를 모두 전자표로 전환할 계획이다. 아르만 누르셰프 카자흐스탄 철도청 정보 기술부 부회장이 이와 같이 브리핑 했다고 ‘Kazinform’ 통신원이 보도했다. 

 “전자표 구매를 위해 이미 두 개의 사이트가 실행되고 있고 모바일 어플과 기차역에 셀프 발권이 가능한 터미널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사이트 내에서 남아있는 자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고객을 위한 대기 리스트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열차에 대한 점수를 매길 수도 있습니다. 현재 기업은 2020년까지 90%까지 전자 표 구매로 전환하기 위한 과제를 세웠습니다. 10%는 국제 열차 노선에 대해 종이표를 유지할 계획입니다.”라고 아르만 누르셰프 부회장은 말했다. 

그리고 또한, 다음 프로젝트는 고객들이 구매 기일과 성수기, 고객이 가고자 하는 방면의 열차에 대한 수요 정도에 따라 달리 적용되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요금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이라고 누르셰프 부회장은 덧붙였다.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가적으로 우리는 24시간 고객 및 승객이 문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입니다.”라고 아르만 누르셰프 부회장은 설명했다.  

/카즈인폼

 

바이벡 시장 알마티 도로 보수 기간 최적화와 감독 기능 향상할 것을 지시

바우르잔 바이벡 알마티 시장은 도시의 모든 하청 기관을 참여시켜 앞으로 진행해야 하는 도시 거리 도로 보수 공사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고 시청에서 발표한 내용을 Zakon.kz에서 보도했다. 

2018년에 알마티에서는 157개의 거리 보수 공사와 마카타예바, 바이투르스노바, 좌로코바 거리의 15.7킬로미터에 대한 트램 도로 철거가 예정되어 있다. 

회의 중 막수트 이사호프 승객 운 송 및 자동차 도로 관리부 부장은 모든 작업이 2018년 11월에 완료될 것이며 모든 거리의 보도블럭을 바꾸는 것은 24개 거리에 대해 시행되며 43%의 거리에 대해서는 부분적으로 공사를 시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자신의 차례에 바이벡 시장은 관리부서가 개발한 계획을 매우 심각하게 비판하고 보다 상세한 작업 일정을 마련해 설계 방법에 대한 접근법을 재검토 할 것을 지시했다. 

 “우리는 알마티를 ‘사람들을 위해 편안한 도시’라는 원칙에 의해 개발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모든 작업을 수행하면서 반드시 기간을 지체하지 말고 최대한 적은 불편을 끼쳐야 하는 것입니다. 작년에 대규모의 도로 공사가 진행되었고 난방관을 교체하였으며, 도심을 바꾸는 등의 작업이 있었지만 이 과정 중에도 단점들이 나타났습니다. 특히 시간을 관리하는 일에 있어서 말입니다. 올해 진행해야 할 계획 중에 몇몇 하청업자에게는 올 11월까지 보수해야 할 도로의 길이가 겨우 5킬로미터 입니다. 겨울을 앞두고 누구에게 대체 편평한 아스팔트가 필요하단 말입니까?”라고 바우르잔 바이벡 시장은 질책했다. 

바이벡 시장은 하청업체가 아스팔트를 제거하고, 보도블럭을 치우면서 몇 일간 이런 상태를 유지하게 되고 아스팔트는 언제 포장할지 모르는 이런 이전 방식을 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행동하기 전에 앞서 모든 보수해야 할 거리의 결함을 나타내는 포토앨범을 제시하십시오. 일을 하기 위해 반드시 총체적으로 접근하고 모든 면에서 고려해야 합니다. 하청업체는 어디에 관개수로 블록을 바꾸고, 어디에서 불필요한 담장, 철거된 전신주, 콘크리트 구조물, 필요 없는 전선을 제거해야 하는지 사전에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 모든 시각적으로 불필요한 것들을 다음에 여러 번 걸쳐 재작업 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최대한 지금의 녹색 환경을 유지해야 할 것입니다.”라고 바우르잔 바이벡 시장은 말했다. 

한편, 도시 내에는 이전과 같이 허용되지 않은 장소에 많은 차량이 주차를 하고 있다. 게다가 차량들이 길 모서리에 주차를 함으로써 차량 통과율이 감소되고 있고 교통 사고 발생율을 증가시키고 있다. 바이벡 시장은 도로 공사 시 이러한 사실을 숙지해 길 가장자리 주차 공간에 주차 할 것을 지시했다. 

바이벡 시장은 또한 공사 진행과 이로 인해 통행 도로를 차단하는 것을 제 때에 시민들에게 통보할 것을 당부했다. 

“어떤 공사가 진행되고 언제 완료가 되는지 반드시 설명을 해야 합니다. 기업의 대표 연락처를 포함해 모든 정보를 기입한 스탠드를 세우십시오. 이러한 정보 공지에는 작업 기일에 대해서도 반드시 언급되어야 합니다.”라고 시장은 덧붙였다. 

회의에서 바우르잔 바이벡 시장은 승객 운송 및 자동차 도로 관리부에 구체적인 기한을 명시하고, 이 작업이나 다른 형태에 필요한 것, 그리고 여기에 따라 모든 하청 업체들이 지시를 따를 수 있도록 주 단위로 계획을 세우라고 지시했다. 최적화된 작업 일정은 반드시 다음 회의까지 마련되어야 한다. 그리고 이런 유사한 업무를 에너지 및 공공 시설 관리부에도 지시했다. 

/zakon

 

5월에 카자흐스탄에서 11이 공휴일

공휴일 덕분에 카자흐스탄 국민들은 5월에 11일을 쉬게 된다고 ‘Kazinform’ 통신원이 보도했다. 

4월 말에 국민들은 4월 30일 월요일을 대처해 4월 28일 토요일 정상근무를 하게 된다. 그리고 4월말부터 5월초까지 연휴가 이어지게 되는데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3일을 쉬게 된다. 

조국 수호의 날과 승전 기념일에도 유사하게 5월 5일 토요일은 정상 근무를 하고 5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의 휴일을 보낼 수 있게 된다. 

/카즈인폼

출처:카자흐스탄 한인회 발행 한인신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