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9일 CIS 뉴스-알마티 엘리베이터 절반 정도 교체 필요

2018년 4월 9일 CIS 뉴스-알마티 엘리베이터 절반 정도 교체 필요

2018년 4월 9일 CIS 뉴스 입니다.

NEWS LIST

  1. 알마티 엘리베이터 절반 정도 교체 필요로
  2. 올해 말까지 휴대 전화 자신의 명의로 등록해야 해 
  3. 중앙은행 디지털화에 관해 아키셰프 총장 언급
  4. 잠블주의 고대 도시가 새로운 관광지로 떠오르게 된다
  5. 카자흐스탄에서 지난 3개월 동안 어떤 제품 가격에 변동이 있었나?
  6. 카자흐스탄에서 온라인 결제가 카드로 진행되는 무현금 결제의 절반을 차지 
  7. 알마티 트램 레일 철거로 인해 통행 차단되는 도로

 

알마티 엘리베이터 절반 정도 교체 필요로

알마티 아파트의 3,700대 엘리베이터 중에서 절반 이상이 교체가 필요하다고 아누아르 우스켄바예프 도시 주택 감독 및 관리부 부장이 말했다며 ‘Kazinform’ 통신원이 보도했다. 

노후 된 엘리베이터는 다세대 아파트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무섭게 할 뿐 아니라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것들이다. 알마티 지역 정부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지에 대해 설명했다. 

 “전반적으로 알마티 주택에는 약 3,700대의 엘리베이터가 있고 그 중 규정으로 정해진 사용 기간 25년 이상을 사용한 것들이 있으며 교체를 필요로 하는 것이 약 1,700대로 전체의 45%에 해당합니다. 2020년 지역 개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기간 동안 166채의 아파트에서 375대의 엘리베이터를 총 19억 3,070만 텡게를 지출해 교체했고 이는 교체를 필요로 하는 엘리베이터 중 22%를 차지합니다. 2017년에만 94채의 아파트에서 199대 교체했습니다.

이 외에도, 2018년에 105채의 아파트에서 222대의 엘리베이터 교체를 계획하고 있고 총 14억 4,309.1만 텡게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교체 해야 할 엘리베이터의 비율은 35%로 낮아지게 될 것입니다. 오늘 날 이미 8채의 아파트에서 16대의 엘리베이터를 교체했습니다. 222대 엘리베이터 교체 작업이 모두 완료되는 시점은 2018년 8월 15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라고 아누아르 우스켄바예프 부장은 설명했다. 

그의 말에 따르면, 2020년 지역 개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TOO ‘알마티 투르근 위’ 회사는 다세대 아파트의 보수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기간 동안 이미 539채의 아파트를 보수했고 총 52억 5,240만 텡게 지출되었습니다. 284채에는 주요 보수 공사가 진행 되었고 그 중 50채에 대해서는 반환 자금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88채의 아파트에 대해서는 노후된 난방선을 대신해 블록 자동 난방시설을 설치했고 143채에 대해서는 주요 보수 작업을 실시했습니다.”라고 아누아르 우스켄바예프 부장은 말했다. 

/카즈인폼

 

올해 말까지 휴대 전화 자신의 명의로 등록해야 해 

휴대폰 사용자들은 올해 말까지 자신의 명의로 등록을 해야 한다. 현재, 통신 이용 등록에 대해 현행하는 규정에 이에 합당한 개정을 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Havar24에서 발표한 내용을 ‘Kazinform’에서 전했다. 

카자흐스탄에서 휴대용 전화기의 IMEI 코드 등록은 이미 2016년에 테러리스트들과 극우주의자들에 대한 처치 강화 목적으로 법이 개정되었다. 하지만 현재까지의 사례들이 휴대 전화 기기의 등록번호가 소유자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개인용 전화기는 반드시 자신의 주민번호를 등록해야 하는 것으로 바뀌게 될 것이다. 

“이것은 수색 업무와 도난 및 분실 핸드폰 찾기, 범죄 수사의 업무를 하는 기관들의 업무를 쉽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행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여러분이 핸드폰을 등록하고 내일 핸드폰을 잃어버리거나 도난 당했다면 여러분은 IMEI 코드로 법무부에 신청서를 작성하고 이후 핸드폰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라고 비탈리 야로셴코 카자흐스탄 정보 및 통신부 위원회 부대표가 설명했다. 

IMEI 코드를 형성하는 것은 통신사 사무실이나 이용자 개인 로그인 서비스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으로 모바일 통신 번호 전체 데이터 베이스에는 ID코드와 IMEI 코드가 함께 등록될 것이다.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현재 혼동되는 상황을 야기하지 않도록 휴대 전화 등록 규정을 간소화할 수 있게 작업하고 있다고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통신사 이용 고객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모든 것을 해야 합니다. 만약 통신사에 고객에 대한 정보가 모두 올바른 것이라면, 이런 고객들은 걱정할 필요 없이 휴대전화 등록은 자동적으로 이루어지게 될 것입니다.”라고 야로센코 부대표는 설명했다. 

만약 이용고객이 자신의 단말기를 판매하고자 한다면, 자신의 단말기를 다른 사람에게 등록하는 것은 휴대전화를 처음 등록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집으로 나가지 않고 할 수 있다. 수집된 이용 고객에 대한 정보는 국가 라디오 주파수 부서 통합 데이터 베이스에 보관하게 된다. 정보 및 통신부는 내년에 IMEI 코드를 등록하지 않은 핸드폰 이용 고객 들에게 통신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한다. 

/카즈인폼

 

중앙은행 디지털화에 관해 아키셰프 총장 언급

다니야르 아키셰프 카자흐스탄 중앙은행 은행장은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어플을 통한 새로운 형태의 집중적 개발에 대해 설명했다고 모스크바에서 ‘Kazinform’ 특파원이 보도했다. 

아키셰프 은행장이 설명한 바에 따르면, 작년에 인터넷과 모바일 뱅킹을 이용한 결제는 2016년과 비교했을 때 약 2배로 뛰어 올랐다고 한다. 새로운 마이크로 기술이 생겨나고 퍼져나가고 있고 이로 인해 지문, 안면, 목소리 인식 기술을 통한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보장되고 있고, 은행 계좌 온라인 개설에 대한 새로운 서비스가 도입되고 있으며 보험 시장에서는 온라인 보험 신상품이 만들어지고 있다. 이전에 고객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로 하던 종이 서류들을 없애기 위해 국가 기관과 금융 기관들의 전자적 상호협력으로 변경해 나가도록 체계적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폭넓은 디지털화는 중앙은행의 직접적인 업무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제 참여자의 보고 수집 및 분석을 최적화하는 것과 국민들과의 소통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2016년 말 금융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사건들과 뉴스를 배포하고 국민들이 질문을 하고 대답을 얻을 수 있는 ‘NBK Online’ 모바일 어플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저는 올해 3월 27일, 바로 몇 일 전, 중앙 은행이 국민들의 유가 증권 자본 투자를 위한 Invest Online 시스템을 시행한 것을 기쁜 마음으로 알려드립니다. 이 시스템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것입니다.“라고 아키셰프 은행장은 말했다. 모든 카자흐스탄 국민이 이러한 기술을 이용할 수 있고, 중개인 없이 국민들은 특별하게 개발된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 원하는 금액을 카자흐스탄 중앙은행 단기성 채권에 자금을 실시간으로 투자할 수 있다고 은행장은 강조했다. 매일 이로 인해 발생되는 수익을 받고 원하는 시기에 판매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은 유가 증권에 대해 진행되고 있는 거래들의 정보 보고를 위해 이용됩니다. 모든 이체 건은 분산된 장부의 형태로 끊어질 수 있는 블록 연결고리에 기입을 함으로 정보는 변질되지 않고 보관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Invest Online 시스템 일환으로 중앙은행은 최초로 유가 증권 거래 계산에도 이용할 수 있는 전자지폐를 출시해 시행했습니다.”라고 아키셰프 은행장은 설명했다. 

/카즈인폼

 

잠블주의 고대 도시가 새로운 관광지로 떠오르게 된다. 

잠블주는 미래 관광지가 될 중세 도시의 고고학적 발굴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고 ‘Kazinform’ 통신원이 보도했다. 

 “대실크로드 길에 따라 위치한 4개의 도시 지역에 고고학적 학문 연구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발굴 프로젝트의 가격은 2천 4백만 텡게입니다. 자라나고 있는 세대를 위해 역사적인 가치를 보관하는 것은 대통령이 명령서로 승인한 ‘카자흐스탄 문화 정책 구상안’을 실행하는 것입니다.”라고 두이세날 브크바예프 잠블주 문화, 기록 및 서류 관리부 부장이 말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조사는 벡토베, 탐드, 사우다켄트, 그리고 게오르기예프스크에서 진행되었다고 한다. 

 “벡토베 도시에는 타라즈 도시에서 서쪽까지 7-12세기에 걸쳐 쥬비카트의 고대 요새 도시임이 확인되었습니다. 고대 벡토베에 대해서는 20세기 초 러시아 자료에 언급되었습니다. 둥세 도시에 대한 총체적 고고학적 발굴은 이미 올해 계획되고 있고 이를 위한 목적으로 7천 4백만 텡게를 예산으로 책정했습니다. 미래 벡토베는 지역의 새로운 관광지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올해 ‘샤흐리스탄’ 시장 지역에서 고고학적 발굴과 10-12세기 사원과 이슬람 학교 등 공공기관 건물 보존 작업이 계속 진행된다. 

“고대도시 샤흐리스탄은 고고학적 공원 ‘코네 타라즈’, 카라한, 아이샤 비비와 바바지 하툰의 묘를 연결하는 통합적인 관광 상품에 포함됩니다.”라고 두이세날 브크바예프 부장은 말했다. 

한편, 잠블주에서의 대대적 고대유적 발굴은 2011년부터 시작되었다. 그 당시 타라즈에서 중앙시장을 폐쇄하고 다른 곳으로 옮겼는데 중앙시장 자리 땅 아래에서 수 천년 전의 도시가 발견되었다. 고대도시 고고학 발굴은 현재까지도 진행 중이다. 이 시간 동안 고고학 박사들은 5만개 이상의 6-12세기 유물들과 중세 요새, 사원, 캐러밴서라이, 조로아스터교 제단을 발굴해냈다. ‘고대 타라즈’ 박물관에는 발굴로 찾아낸 세라믹, 금, 은, 구리 등으로 만든 제품을 볼 수 있다. 2015년에 고대 도시 지역에서 카라하니드 시대의 독특한 금으로 된 보물을 발견했고 97개의 장신구였다.  

/카즈인폼

 

카자흐스탄에서 지난 3개월 동안 어떤 제품 가격에 변동이 있었나?

카자흐스탄에서 2018년 1-3월 인플레이션은 1,8%를 기록했다. 

식료품 가격은 지난 3개월 동안 2.2% 증가했고, 비식료품은 1,3%, 유료 서비스는 1.7% 증가했다고 카자흐스탄 국민경제부에서 발표한 내용을 Zakon.kz에서 전했다. 

2017년 12월과 2018년 3월을 비교했을 때 올해 초부터 야채류는 14.3%, 감자 6.9%, 과일류 6.8%, 저장용 우유 3.5%, 생치즈 2.9%, 발효유제품 2.8%, 우유 및 커피 2.5%, 버터류 2.4%, 트보락 2.1%, 말고기, 고기로 만든 식료품 1.9%, 소고기 1.7%, 소시지 1.5%, 돼지고기 1.4%, 음료수 1.2%, 과일 및 야채 주스 1.1% 등과 같이 가격 인상이 확인되었다. 반대로 가격이 떨어진 것은 메밀 12.6%, 달걀 1.1%, 쌀, 홍차 1%, 조류 고기 0.8% 등과 같았다. 

자동차 가격 인상은 1.9% 확인되었고, 약 종류 1.8%, 개인 이용 용품 1.7%, 생활 도구 1.6%, 유리 및 세라믹 제품 1.4%, 섬유 제품 1.3%, 세제 종류 1.2%, 가구 및 생활 용품 1.1%, 의류 및 신발, 책 1%, 휘발유는 2.2%, 실린더 액화 가스 1.7%, 디젤 연료 1.3%, 석탄은 0.5% 가격 인상 되었다. 

법률 서비스, 개인 차량 보험 가격은 6%, 미취학 아동 교육 기관 3.2%, 보건 2.6%, 미용실 및 개인 서비스 기관 2.4%, 공공 식당 1% 등의 가격 인상이 있었다. 철도 이용과 국내 지역간 버스 이용비는 3.1%, 국제 버스는 2.6%, 항공료는 8.5% 가격이 인하되었다. 

공공 관리 서비스 요금에서는 난방, 온수가 3.5%, 전기 3.4%, 쓰레기 처리 3%, 주택 유지 2.2%, 공공 가스 1.9%, 냉수 0.9%, 하수처리 0.8% 가격 인상되었다. 

/zakon

 

카자흐스탄에서 온라인 결제가 카드로 진행되는 무현금 결제의 절반을 차지 

무현금 결제 금액은 증가하고 있음이 국내 16개 지역에서 확인되었다. 

카자흐스탄에서 2018년 1-2월 동안 직불카드에 의한 결제 금액은 2조 5천억 텡게였고 이는 작년 동일 기간에 비해 45.3% 증가한 금액이라고 Ranking.kz에서 발표한 내용을 Zakon.kz에서 전했다. 

현금 지급은 28.1% 증가해 1조 8천억 텡게를 기록했다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무현금 결제 금액은 약 2.4배 증가하면서 6,220억 텡게까지 증가했고 직불카드에 의한 거래에 대해 연간 비중으로 살펴보면 이는 15.3%에서 25.3%까지 증가했다. 

무현금 결제 금액 증가는 전국 16개 지역에서 확인되었다. 무현금 결제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도시는 알마티로 총 4,033억 텡게 결제되었고 연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카자흐스탄에서 알마티 무현금 결제의 비중은 52.8%에서 62.8%로 늘어났다. 

다음으로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곳은 아스타나로 총 559억 텡게 결제되었고 연간 64.6% 증가했다. 하지만 카자흐스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3.1%에서 9%로 감소되었다. 

세 번째 지역은 카라간다주로 연간 2.5배 증가했고 총 255억 텡게 결제되었다. 카자흐스탄에서 비중은 3.9%에서 4.1%로 조금 늘어났다. 

카드에 의해 무현금 결제가 가장 많이 진행되는 곳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이며 총 3,064억 텡게 결제되었고 이는 1년 만에 3.4배 증가했다. 무현금 결제 전체에서 이가 차지하는 비중은 34.6%에서 49.3%로 늘어났다. 

POS 시스템을 통한 무현금 결제는 약 2배 증가해 총 2,763억 텡게 결제되었다. 하지만 무현금 결제에서 이가 차지하는 비율은 54.2%에서 44.4%로 줄어들었다. 

/zakon

 

알마티 트램 레일 철거로 인해 통행 차단되는 도로

알마티에서 트램 레일 철거를 위해 또 다른 거리 하나를 차단한다고 ‘Kazinform’ 통신원이 보도했다. 

시청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4월 7일 좌로코바 거리를 따라 톨레비에서 카라사이 바트라까지 레일 철거 작업을 시작한다고 한다. 

 “트램 레일 철거 작업 시작으로 인해 올해 4월 7일부터 21일까지 좌로코바 거리의 이 구역에서 차량 통행이 차단됩니다. 아우에조바와 가가리나 거리에서 통행은 일시적으로 제한됩니다.”라고 알마티 도시 행정부에서 보도했다. 

이 구간의 철거 작업이 끝나게 되면 좌로코바 거리의 남쪽에 설치되어 있던 레일은 모두 철거된다. 

“철거 작업은 점차적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올해에는 마카타예바, 좌로코바, 그리고 바이투르스노바 거리를 따라 15.7킬로미터의 레일이 철거됩니다.”라고 시청에서 덧붙였다. 

한편, 현재 마카타예바 거리의 바이투르스노바에서 시풀리나 거리까지 트램 레일은 이미 모두 철거되었다. 

/카즈인폼

출처:카자흐스탄 한인회 발행 한인신문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