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4 Сity, 카자흐스탄 투자개발부에서 언급
@iwbc.ru

G4 Сity, 카자흐스탄 투자개발부에서 향후 상황에 대해 언급

카자흐스탄 투자개발부에서 알마티주의 위성도시 Gate City 마스터 플랜의 상실된 효력에 대해 설명했다고 Tengrinews.kz 통신원이 보도했다. 이에 대해서는 2017년 12월 28일 정부 명령서에 나타나 있다. Gate City는 Golden City, Growing City 그리고 Green City와 함께 G4 Сity 4개 도시 프로젝트 중 하나에 속한다. 

카자흐스탄 투자개발부는 G4 Сity 프로젝트 취소에 대한 결정은 없었다고 언급했다. 지난 2016년 Gate City의 주민수를 6만명까지 인하한다는 정부 명령서 이후 알마티주 주청에 의해 수정된 오래된 마스터 플랜이 그 효력을 상실한 것뿐이다. 

카자흐스탄 투자개발부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2016년 5월에 확정된 프로젝트 기술 경제적 타당성 조사에 따라 첫 번째 위성 도시 Gate City 건설은 2030년까지 검토되었고 나머지 Golden City, Growing City, Green City의 건설은 2030년 이후에 계획되어 있다고 한다. 전체 위성도시 면적은 8,007헥타르에 달하고 그 중 Gate City의 면적은 1,387헥타르이다. 

 “현재 프로젝트 재정은 ‘2020년까지 지역 발전(알마티 북쪽 지역 개발)’프로그램에 의해 실행되고 있고 먼저 Gate City 엔지니어 통신 인프라 건설을 시행하게 됩니다. (중략) 2008년부터 2015년까지 G4 Сity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처음부터 국가 예산에서 313억 텡게를 책정했습니다. 4개 위성도시에 대한 마스터 플랜이 작업되고 확정되었고 상하수도, 에너지 공급, 통신 망 등 엔지니어 인프라를 건설하기 위한 기술 경제적 타당성 조사가 확정되었습니다. 그리고 먼저 첫 번째 위성도시의 엔지니어 인프라 구축에 관한 설계 예산 도면이 작성되었습니다.”라고 관련 부서에서 발표했다. 

이와 함께, 카자흐스탄 투자개발부는 예산을 계산하고 이에 따라 Gate City 건설 가격으로 6,510억 텡게 정도로 결정했다. 이 중에서 민간 투자로 4,440억 텡게를 유치하고 엔지니어 통신 인프라를 위해 책정된 1,662억 텡게와 학교, 어린이집, 병원 및 병동 등 사회 주요 건물 건설을 위한 408억 텡게를 포함해 국가 예산으로 2,070억 텡게를 책정하게 된다. 

부처에서 전한 정보에 따르면, 첫 번째로 건설을 계획하고 있는 Gate Сity는 현재 상수도 공급, 가스 공급, 에너지 공급 시설 건설이 완료 되었고 10.3킬로미터의 도로를 건설했으며 200Gcal/h 용량의 보일러를 건설했다고 한다. 

 “2017년 12월 먼저 난방 시설의 첫 번째 순서로 3개 난방 시행 단지를 완공하기 위해 28억 텡게를 책정했습니다. 올해 18억 텡게에 달하는 상수도 배수 시스템 건설 프로젝트 재정에 관한 문제에 대해 검토할 계획입니다. 상수도 배수 시설을 위해 지역 예산에서 1억 텡게를 책정했습니다. 이렇게 첫 번째 순서인 Gate City 지역은 전체적으로 20.2km 상수도 시설, 200Gcal 보일러, 임시 도로 10.3km가 보장되었습니다.”라고 투자개발부는 발표했다. 

Gate City 주택 펀드 건설의 사전에 계획된 용량은 첫 순서인 60만sqm를 포함해 17억 sqm에 달한다. 이 외에도, ‘누를르 줴르’프로그램에 의한 대출 자금으로 주택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 

도시 개발을 신속하게 하기 위해 알마티주 주청에서 제안하는 것에 따라 Gate city 지역에는 535 헥타르에 달하는 산업 지역이 건설되었다. 먼저 이 곳에는 감자 식료품 생산 단지, 육류 가공 생산 단지, 그리고 몇몇 온실 단지 및 제약 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텡그리뉴스

출처:카자흐스탄 한인회 발행 한인신문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