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알마티무역관, 고려인협회:알마티 한국교육원 대상 기부행사 가져
@사진:kotra 알마티무역관 제공

KOTRA 알마티무역관, 고려인협회/알마티 한국교육원 대상 기부행사 가져

지난 28일 카자흐스탄 알마티 명가 식당에서 KOTRA 알마티무역관 (강상엽 관장)이 ‘2017 아스타나 엑스포’ 한국관에서 사용했던 의자와 테이블, 수납장 등의 자산 을 기부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날 기부 행사에는 KOTRA 알마티무역관 강상엽 관장을 비롯해 알마티 한국교육원 관계자, 고려인협회 관계자 등 약 15명이 참석했다.
KOTRA 알마티무역관은 고려인협회에 사무용 책상과 의자 20개, 소파 등 집기와 알마티 한국교육원에 책상과 의자 40개, 수납서랍 10종, 소파 등의 집기를 전달했다.

전달한 기증품은 2017년 아스타나에서 열린 엑스포 한국관에서 사무용을 사용된 책상과 의자, 그리고 2층 전시존에 위치한 한국 식당에서 사용되었던 물품이라고 한다.

KOTRA 알마티무역관 강상엽 관장은 “최근 한류열풍으로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이 늘어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기부된 물품이 잘 활용되어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전했다.

고려인협회 관계자는 “작년 태블릿 기부에 이어 책상과 의자, 소파 등 집기를 추가 기부 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이를 계기로 관계가 더욱 강화되고 협력 네크워크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KOTRA 알마티무역관은 지난 2017년 12월에도 2017 아스타나 엑스포 한국관에서 사용했던 태블릿을 고려인협회, 현지 대학교 한국학과, 보육원 등에 기부했다.

// 제공:KOTRA알마티무역관 //

출처:카자흐스탄 한인회 발행 한인신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