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9일 CIS 뉴스-카작에 외국인 입국시 스마트폰으로 입국심사 계획

2018년 10월 9일 CIS 뉴스 입니다.

NEWS  LIST

  1. 외국인의 카자흐스탄 입국 시 스마트폰을 통한 입국 심사가 가능할 듯
  2. 어떤 매체를 카자흐스탄 국민이 가장 많이 이용할까?
  3. 알마티모스크바(주콥스키신규 항공편 운항 예정
  4. 우즈베키스탄, 2020년까지 300개의 호텔 건설 예정 
  5. 영국교육기관지 발표세계 유수 대학에 카자흐스탄 대학 2 포함
  6. 교통 위반에 대한 문자 통보 서비스가 언제쯤 활성화 될까

 

외국인의 카자흐스탄 입국 스마트폰을 통한 입국 심사가 가능할

금일 카자흐스탄 문화체육부 기자회견에서 부장관 Erlan Kozhaganov이 외국인 전용 스마트폰 입국심사 기능을 도입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ozhagapanov 부장관은 “현재 카자흐스탄은 선진국의 선례를 보며 입국심사 절차의 간소화를 위한 노력 중에 있다. 모든 절차의 디지털화를 통해 외국인들이 스마트폰으로 무인 심사를 통과할 수 있게 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또한 부장관은 국가 관광의 발전과 모든 국경의 세관 직원들의 태도 문제의 개선에 노력 할 것이며 이 또한 간소화 된 절차에 포함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Zakon

 

어떤 매체를 카자흐스탄 국민이 가장 많이 이용할까?

TNS Central Asia의 Tatyana Starceva가 카자흐스탄 국민이 가장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미디어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MIA 특파원이 전했다.

Starceva에 따르면, 76%의 카자흐스탄 국민이 최소 하루에 한번 TV를 시청 한다고 한다. 이는 도시 거주민에 해당되는 통계다. 인터넷 사용은 51%, 라디오 청취는 36%, 신문은 10% 정도가 구독한다고 한다. 

해당 통계를 통해 3년간 인터넷의 사용률이 14%나 상승한 것을 볼 수 있다.

매일 TV를 시청하고 신문을 구독하는 인구의 수치가 5%나 감소했다. 라디오의 경우 차지하는 비중은 적으나 부동의 청취자들로 인해 감소하지 않았다.

3년전과 비교해 현재 카자흐스탄 국민의 미디어 사용 비중은 TV 시청자가 8% 하락한 50%로 1순위이다. 11% 상승한 32%의 인터넷 사용자가 2순위, 부동의 라디오 청취자 15%, 그리고 8% 하락한 신문 및 잡지의 구독자들이다.  

/ zakon

 

알마티모스크바(주콥스키신규 항공편 운항 예정

12월에 알마티-모스크바 신규 항공편이 운항 될 예정이다.

주 러시아 카자흐스탄 대사관은 ‘Ural Airlines’가 모스크바 시외의 Zhukovsky 공항에서 출발하는 알마티 행 항공편을 운항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17년 대비 1.5배 증가한 승객은 항공편 운항의 높은 가능성을 입증했다. 우리는 이곳에서 가까운 해외로의 노선을 꾸준히 증가 시키고 있다. 올해 12월에는 Zhukovsky-Almaty 항공편이 새로 개설 되어 카자흐스탄의 시민들에게 새로운 이동 수단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 운항은 매일 이뤄질 예정이다” 라고 항공사의 부대표이사 Kirill Skuratov 가 전했다.

항공편은 12월 24일부터 평일 11:00 Zhukovsky에서 출발하여 18:25 Almaty에 도착한다. 돌아 오는 비행기의 출발은 Almaty에서 19:25, 모스크바 도착은 21:15이다. Airbus A321이 배정 됐으며, 편도 가격은 12,402루블, 왕복은 19,654루블로 책정 됐다.

/canews

 

우즈베키스탄, 2020년까지 300개의 호텔 건설 예정 

관광 개발위원회의 의장 Bakhtiyor Umarov은 2020년까지 우즈베키스탄에 약 300개의 호텔 건설 계획을 밝혔다.

 Bakhtiyor Umarov의장은 “우즈베키스탄의 관광객의 유입이 늘고 있다. 그러나 우리의 인프라는 그에 적합한 수준이 아니다. 예들 들어 호텔의 문제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20 까지 세계적인 수준의 호텔들을 포함(Marriott, Hyatt, InterContinental, Sheraton 등), 약 300개의 호텔이 우즈베키스탄에 건설될 것이다. 일부 호텔과는 계약까지 체결된 상태다”라고 말했다.

관광 개발위원회는 관광 산업의 현존 문제를 해결하고자 끊임없이 추세를 연구하고 관광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있다.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6월에 실시 된 설문을 통해 그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조사했다. 이 설문에는 72개국에서 온 5766명의 응답자가 포함 돼 있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88% 관광객은 우즈베키스탄의 숙박시설에 만족 하였으며, 90% 관광객은 음식 품질에 만족을 표하였다. 또한 전체의 89% 가 우즈베키스탄의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에 만족했다.

/csnews

 

영국교육기관지 발표세계 유수 대학에 카자흐스탄 대학 2 포함

영국의 평가 기관인 Times Higher Education의 세계 대학 평가 랭킹에 2개의 중앙아시아 소재 대학이 이름을 빛냈다.

KazNU (Kazakhstan National University)는 801-1000 사이 순위에 올랐다. KazNU는 15개의 학부, 전문 대학, 고급 연수 기관, 7개의 연구 기관, 25개의 전문, 67개의 박사 학위 협의회, 11개의 연구 기관을 포함한 고등 교육 기관이다. 현재 약 2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국제 등급 평가 기관인 QS World University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2018년 KazNu는 세계 800개의 대학 중 220위를 차지했다.

ENU (Eurasian National University)는 1001+ 순위에 위치했다. ENU에는 13개의 학부, 28개의 연구 기관, 평생 교육원 및 군사 학부를 포함한 대학이다 

총 86개 국의 1250개의 대학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선두는 여전히 영국의 Oxford와 Cambridge대학이 차지했고, 미국의 Stanford 대학이 선정됐다. 4위와 5위는 MIT와 California institue of Techology가 차지했다

/canews

 

교통 위반에 대한 문자 통보 서비스가 언제쯤 활성화 될까

카자흐스탄 상원 의회에서 논의된 교통 문자 서비스에 대한 내무부 부장관 Erlan Turgumbayev의 발표를 Kazinform의 특파원이 전했다.

내무부는 법무부 산하 기관과 국영기업 “국민을 위한 정부”함께 교통 법규 위반에 대한 범칙금 통보를 정부 포털을 통해 실행 하고 있다

내무부 대변인은 시의 모든 공공 서비스 센터 (ЦОН, СпецЦОН)에 설치된 기기를 통해 범칙금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문자 통보 시스템이 계획 돼 있으며, 2019년 1월 부로 전 지역 모든 시민에게 서비스화 될 수 있을 것이다. 모든 휴대폰 사용자들이 IMEI 코드를 통해 등록 절차를 밟게 된다면 정부는 모든 국민에게 문자 통보가 가능 할 것이라고 보고있다.

/카즈인폼

출처:카자흐스탄 한인회 발행 한인신문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