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25일 CIS 뉴스-카작, 10월 1일부터 새로운 금리 출시

2018년 9월 25일 CIS 뉴스 입니다.

NEWS LIST

  1. 카자흐스탄에서 10월부터 새로운 적금 금리 조건 적용
  2. 잠블주에 스키장 리조트 건설 계획
  3. Kazakh Tourism 재미있는 관광 프로젝트에 공동 투자 준비가 되어 있어 
  4. 카자흐스탄 국민들에게 부채 여부에 대해 확인할 것을 당부해 

 

카자흐스탄에서 10월부터 새로운 적금 금리 조건 적용

카자흐스탄에서 어떤 조건으로 적금에 대해 가장 많은 이득을 받을 있고 어떤 형태의 예금이 시행되는 지에 대해 중앙은행에서 설명했다. 

국가 화폐로 개인이 가입한 정기 적금과 예금에 대해 새롭게 정한 최대 금리를 카자흐스탄 예금 보호 공사에서 승인했다. 

새로운 예금에 대한 조건은 10월 1일부터 텡게로 예금을 가입하고자 하는 국민에게 적용된다. 이전까지 개설된 예금은 이전에 체결한 계약의 조건에 따라 유지될 것이다. 

새로운 금리를 도입하는가?

예금 금리는 예금 형태와 예금 기간, 그리고 기한 내 출금과 입금의 권리 등에 달려있다. 현재 개인 예금은 정기, 자유, 저축 예금 등으로 분류되어 있다. 

 “새로운 적금의 분류는 추가적으로 예금을 보호하는 국민들을 위한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이제 예금자들은 다양한 소득과 현금 유동성을 조건으로 하는 예금의 3가지 분류를 접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의 목적에 따라 예금자들은 자유, 정기, 저축 예금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라고 중앙은행에서 설명했다. 

정기, 자유, 저축 예금은 무엇인가?

자유 적금은 가장 낮은 수익성을 제시하고 있지만 이의 장점은 예금자가 언제든 적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정기 적금의 경우 인출에 있어 더 제약을 받고 있지만 수익성은 더 높다고 볼 수 있다. 

가장 높은 수익은 저축 예금이지만 기한 내 현금을 인출하는 것에 있어 가장 까다로운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 

예금의 기간은 예금자가 받을 수 있는 이자 금액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물론, 최대 이율을 받을 수 있는 장기 적금에 비해 단기 적금은 훨씬 낮은 이자를 보상받게 될 것이다. 

“1년 표준 텡게 적금의 최대 이율은 12%로 제한됩니다. 하지만 입금에 대한 추가적인 기능을 가진 적금은 금리가 11%로 낮아집니다.”라고 중앙은행에서 설명했다. 

예금자에게 이득은 무엇인가?

중앙은행은 새로운 분류 방법이 예금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이전에는 예금자가 12% 이상의 적금 수익을 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은행 적금 계약 조건을 지키고 12개월과 24개월 이상 적금에 가입할 경우 최대 13~13.5%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국가 화폐로 적금 기간을 선택하면 이에 따라 높은 금리를 받는 것입니다. 인플레이션에 6% 인 것을 고려하면 예금자는 실질적으로 최대 7.5%의 수익을 얻는 것입니다.”라고 중앙은행은 말했다. 

은행의 전문가들은 환율이 변동되면서 외환 적금의 수입과 손실에 대한 확률이 같다는 사실을 보면 텡게 저축 예금은 보다 매력적이고 안정적인 투자 도구가 된다고 여겼다. 

저축 예금은 이전에 언급된 수익성을 고정하고 있어 보다 적은 위험을 수반하고 있고 카자흐스탄 예금 보호 공사에서 보장 금액을 인상해 최대 1,500만텡게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외화 적금의 금리는 변동되는가?

외화 적금의 수익성은 변경되지 않고 1% 정도에서 유지된다. 그리고 카자흐스탄 예금 보호 공사에서 보장하는 금액도 5백만 텡게로 기존과 같다. 

/스푸트닉

 

잠블주에 스키장 리조트 건설 계획

동계 및 하계 스포츠 여가를 위한 스키장 단지 ‘카랄마’를 잠블주에 건설한다고 ‘Kazinform’ 통신원이 전했다. 

타라즈에서 70킬로미, 바우르잔 마므슐르 마을과 주아른스키 라이온 중심지에서 20킬로미터, 쉼켄트에서 10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휴양지 단지가 들어선다. 잠블주 주민과 방문객들은 가장 아름다운 자연 명소 중 한 곳인 주알른스키 라이온에서 겨울과 여름에 스포츠 여가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쵸르나예 야블라까(검은 사과)’는 악수 자바글르 보호구역 경계와 천산 서쪽 산자락에 자리잡은 탈라스 북쪽 경산면에 스키장 단지 ‘카랄마'(카작어로 검은 사과라는 뜻) 건설을 위한 잠블주의 첫 번째 프로젝트 명칭이다. 그리고 전혀 사람이 없고 개발되지 않은 장소에 대대적으로 자동차 도로를 건설하고 스키 슬로프, 케이블카 등 스키장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를 건설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케이블카 노선과 스키 슬로프 설계도가 작성되었고 건설 장소에 전해져 거대한 케이블 지지대, 케이블, 케이블 카 등 전체 68헥타르에 설치될 미래의 스키장 휴양지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타 물품을 기다리고 있다. 

설계자의 말에 따르면 카랄마의 지형은 겨울 동안에는 스키를 타기에 좋고 여름에는 말타기 체험을 하기에 좋은 곳이라고 한다. 이 곳의 기후는 여름 동안 덥고 건조하며 평균 30도 정도의 온도를 보인다. 겨울에는 영하 15~20도 정도로 12월부터 3월까지 눈이 있고 논의 두께는 약 1.2미터 정도이다. 

바흐티야르 코프보슨노프 주알른스키 라이온 지역장은 ‘Kazinform’ 통신원에 말한 바에 따르면 아스카르 므르자흐메토프 잠블주 주지사는 주알른스키 라이온에 방문을 해 미래 스키장의 지형적 장점과 긴 하강 슬로프를 만들 수 있으며 개발 전망성이 있음에 대해 즉시 평가했다고 한다. 주지사는 주알른스키 라이온에 스키장을 건설하는 사업에 대해 지지할 뿐만 아니라 스키를 사랑하는 사람으로 산의 경사면이 하강을 위해 최적이라고 평가했다. 

숲이 없는 산의 경사면은 스키장 슬로프를 조성하는데 최소의 지출을 보장한다. 그리고 이 곳에는 대중들이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소와 운송 서비스, 서비스 분야 등 인프라가 함께 들어서게 된다. 잠블주와 투르케스탄주 두 개 주의 사업가들은 즉시 100개 이상의 숙박 시설을 건설하는 것과 레스토랑, 숙박 빌라 시설을 건설하는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졌다. 스키 슬로프, 케이블카 노선, 스포츠 광장, 주차장 등은 정부 투자로 시행된다. 

 “잠블주에 최초로 우리 주알른스키 라이온에 스키장 휴양지 ‘카랄마’가 생겨납니다. 건설은 이미 진행 중이고 스키 슬로프를 위해 필요한 설비 100%가 전달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전혀 도로가 없고 어떠한 문명도 없던 곳에 스키장으로 향하는 도로를 만들고 있습니다. 모든 공공 시설은 정말 처음부터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인프라는 이미 80% 완료했고 주택, 숙박시설, 레스토랑을 건설할 수 있는 투자자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예정되었던 20개 주택에서 5개를 완공했습니다. 이 외에도 60억 텡게의 가격에 16메가볼트 용량의 수력 발전소를 건설합니다.”라고 바흐티야르 코프보스노프 지역장이 말했다. 

‘카랄마’의 케이블카와 스키 슬로프 전체 길이는 30킬로미터로 건설할 것으로 설계되었다. 4개의 케이블카 노선은 9,150미터로 건설할 계획이다. 산 정상의 높이는 해발 1,400~3,200미터이다. 경사면의 길이와 폭은 편리한 스키 슬로프를 충분히 건설할 수 있고 파란색과 녹색 사이에서 어우러진 발전 가능한 도로의 경사면은 매우 장점이다. 다시 말해서 이 곳은 어렵고 위험한 하강 노선이 아니라 충분히 스키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도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현재까지 대부분 잠블주 주민들은 지역에 눈이 잘 내리지 않는 특성으로 인해서 스키나 스케이트를 탄 적이 별로 없다. 

 “그 곳에 눈이 내릴지 말지에 대해 의심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설명 드립니다. 그곳에는 11월부터 영하가 시작되고 눈은 12월부터 3월까지 쌓여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4개월 동안 충분히 편안하게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스키를 타고 하강하기에 매우 편리할 것이라고 보장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긴 스키 슬로프에서 하강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카자흐스탄에는 메데우, 침블락, 슈친스크 같은 스키장이 있고 길이가 짧습니다. 우리는 소치의 ‘크라스나야 발리나’ 하강 길이보다 조금 더 짧은 정도의 길이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라고 주알른스키 라이온 지역장이 계속해서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미래의 스키장의 지형적인 조건에서 바우르잔 마므슐르 마을 중심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고 대도시인 타라즈와 쉼켄트 사이에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언급했다. 근처에는 서유럽-서중국 국제도로가 있다. 이 외에도 근처에 철도가 있어 잠블의 시베리아라고 일컫는 주알른스키 라이온으로 향하는 자동차 도로로 통행이 불가능할 때에도 관광객들이 열차를 이용해 스키장으로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계 관광에 관련된 것은 자전거, 행글라이딩, 낚시, 말타기 체험, 마유 치료 시설 및 다른 여름에 즐길 수 있는 거리를 개발할 계획이다. 

바흐티야르 코프보스노프 주알른스키 지역장은 스키장에 4천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요식업, 운송업, 서비스 분야 등 스키장과 동반되는 비즈니스가 발생할 것을 기대하고 있고 이로 인해 스키장 휴양지는 빠르게 발전하게 될 것이다. 이 외에도, 주알른스키 라이온의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함과 동시에 지역 예산의 증대를 불러오게 된다. 

전문가들은 잠블주가 국내 및 국제 관광 개발에 있어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곳에는 건강, 민족, 견학, 자연 관광을 위한 폭넓은 선택권이 있다. 지역에는 44개의 관광 회사와, 150개 숙박시설, 유르타 지역, 8개의 휴양지, 10개 어린이 건강 캠프 시설, 진흙과 미네랄 함유 물을 이용한 5개 요양시설이 있다. 

/카즈인폼

 

Kazakh Tourism 재미있는 관광 프로젝트에 공동 투자 준비가 되어 있어 

티무르 두이센갈리예프 국영 기업 AO ‘Kazakh Tourism’ 부회장은 오늘 날 정부의 소득에 관광 분야가 얼마나 이득이 되는지에 대해 설명했다고 ‘Kainform’ 통신원이 보도했다. 

 “관광은 오늘 날 공식적인 통계로 GDP 수입 구조에서 약 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과제는 이 수치를 2023년까지 경제에서 8%까지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이는 오늘 날 GDP에서 5%를 차지하고 있는 농업의 비율보다 큰 것입니다. 숫자에 대해 예상해 볼 때 현재 국가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에 150만 텡게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이는 관광 개발을 위한 원동력이 될 수 있는 복잡한 인프라, 도로, 프로젝트 입니다. 여기에는 스키 휴양지와 알라콜, 발하쉬, 카스피 등과 같이 해변이나 호숫가 명소 지역을 개발하는 것입니다.”라고 아스타나에서 개최된 ‘단합을 위한 길’이라는 실크로드 참여 국가 국제 포럼 이후 기자들에게 티무르 두이센갈리예프 부회장이 말했다. 

두이센갈리예프 부회장은 투자한 달러가 모두 최소한 3달러에서 8달러까지 수익을 얻어낼 수 있는 결과를 이끌어 내야 한다고 말했다. 

 “아직 이러한 관광 업계에 투자하려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여기에서 2가지 도구로 작용해야 합니다. 한편에서 우리는 투자자들을 위한 장려 제도를 만들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특혜, 면제, 어떤 흥미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야 합니다. 우리 기업은 만약 재미있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우리가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이를 매력적인 프로젝트로 만들 수 있는 공동 투자자가 될 수 있습니다.”라고 티무르 두이센갈리예프 부회장이 덧붙였다. 

/카즈인폼

 

카자흐스탄 국민들에게 부채 여부에 대해 확인할 것을 당부해 

법무부는 국민들에게 부채가 있는지에 대해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며 ‘Kazinform’ 통신원이 전했다. 

법무부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부채자 명단에 잘못 기입이 되는 경우는 2가지가 있다고 한다. 채무자가 집행 절차의 의무를 이행하고 이를 증빙하는 서류(예를 들어, 지불 영수증과 같은 서류)를 재판부에 제출하지 않았거나, 성, 이름, 부칭, 생년월일 개인주민번호 등과 같은 데이터가 확실하게 입력되지 않은 경우가 여기에 해당한다. 

 “첫 번째 경우에 여러분이 채무자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반드시 이미 부채가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두 번째 경우에는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면 됩니다.”라고 법무부에서 설명했다. 

그리고 이제는 집에서 나가지 않고도 법무부 사이트에 자신의 상황을 설명하거나 법무부 지역 기관에 문의할 수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데이터는 즉시 삭제될 것이다. 재판 집행 기관에서 어떤 실수를 한 경우 이로 인해 물질적 정신적 피해가 있었을 경우 손실에 대한 보상을 요구하는 재판을 소송할 수 있다. 

 “지난 3년 동안 다른 사람의 성, 이름, 부칭이 일치한 것이 약 4번 발생했습니다. 데이터를 올바르게 기입하지 않는 것은 위험을 불러일으키는 문제입니다. 현재 이런 유사한 실수를 없애는 것이 법무부에 있어 현실적인 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가 기관 정보 시스템 통합에 관한 작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는 데이터 기입 과정을 자동화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시스템은 집행 기록에서 나온 데이터에 근거하여 자동으로 자료를 기입하게 됩니다.”라고 법무부는 설명했다.  

법무부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집행 판결에 의한 부채자 명단에는 150만명이 포함되었다고 한다. 

 “청구자에 대한 자신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부채자 명단에 포함되지 않기 위해서 국민들은 자발적으로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과태료가 있는지에 대해 종종 확인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법률 통계 및 대법원 특별 보고 위원회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제때에 위반한 사실을 확인하고 자발적으로 과태료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집행 절차 적용의 근거는 속도 측정 카메라에 의해 확인된 과태료를 미납한 것이 아니라 예를 들어, 얼마의 시간이 흘러 위반 사실이 확인되거나 부채 징수에 대한 재판 결정이 부재 중에 내려져 부채자 스스로가 이에 대해 알지 못할 때 입니다.”라고 법무부에서 덧붙여 설명했다. 

/카즈인폼

출처:카자흐스탄 한인회 발행 한인신문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